자연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우리에게 뭐라고 할까요? (14.10.06)



자연은 사람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자연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가치와 행동의 변화에 영감을 주어야 합니다. 자연이 우리의 건강한 삶과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식하기 위해서 말이죠.

우리가 이 메시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돕기 위해서 Conservation International사는 “자연이 말합니다.” 라는 멋진 영상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사의 상징적인 ‘1984’, ‘Think Different'의 캠페인을 만든 Lee Clow의 도움으로, 그 시리즈는 사람과 자연 사이의 관계에 대한 대화의 변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캠페인은 오늘 자연이 스스로 말을 하는 짧은 영상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그 영상은 해리슨 포드, 줄리아 로버츠, 케빈 스페이시, 로버트 레드포드, 페넬로페 크루즈, 에드워드 노튼같이 우리에게 친근한 목소리를 가지고 물, 흙, 나무, 그리고 대자연을 표현합니다.

우리는 이 멋진 영상 시리즈를 Virgin America 비행기 내에서 Virgin이 만든 채널에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 프로젝트는 Russ Mittermeier라는 제 친구에 의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Russ는 세계 최고의 여우원숭이 전문가이며, 넥커섬에서 여우원숭이 대화 프로그램을 계발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Russ같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다양한 환경문제에 수년간 관련되면서 저는 이 행성을 보호하는 것에 대해서 매우 열정적이 되었습니다.

저는 모든 사람이 환경이 번성할 수 있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할 때, 우리는 먼저 인간으로서 우리가 얼마나 많이 행성이 번성할 필요가 있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M. Sanjayan박사가 Conservation International사의 블로그에 말한 것처럼, 환경보호주의는 다시 이미지를 만들 많은 필요가 있습니다. “자연은 우주가 그것에 무엇을 하건 진화하고 적응하며 45억년 이상 존재해 왔습니다. 한편 사람들은 매우 연약하고 전적으로 자연이 제공하는 것에 의존적입니다.”

자, 자연이 만약 우리에게 말을 할 수 있다면 뭐라고 말을 할 까요? 꽤 단순합니다. “나는 너희들이 필요하다. 하지만 너희들은 내가 필요하다. 내가 너희들의 삶의 질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깨달아라. 그리고 그에 맞게 나를 대해라. 너희들의 행동들은 너희들의 운명을 결정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너희들 없이도 계속 존재할 것이다.



출처: http://www.virgin.com/richard-branson/what-would-nature-say-if-it-could-speak-to-us

--------------------------------------------------------------------------

"자연은 사람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사람이 자연을 필요로 한다."라는 말이 인상적이네요. 

맞습니다. 자연은 인간 없이도 계속 존재하겠죠. 

고작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고 자연을 사라지게 한다는 것은 건방진 생각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