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브랜슨: 못된 짓을 하면 비즈니스에서 멀리 갈 수 없는 이유

버진의 창업자가 왜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당신 회사에 경쟁력 있는 이점을 주고, 오로지 이윤에만 집중하는 것이 왜 당신이 단기적인 목표만을 이루게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비즈니스라는 것이 한 때는 오직 이윤만이 중요한 사악한 세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어느 회사가 비용에 따른 이윤만을 추구하고, 또 어느 회사가 윤리적으로 행동하는지 아는 게 더 쉬워졌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에 근거하여 구매결정을 하죠. 이것은 Rod와 같은 사업 모델들이 장기적으로 더 살아남고 번성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처드브랜슨이 최근 entrepreneur.com 블로그에 적었습니다.



“기술이 이 변화를 이끌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의 연구는 전략의 이점들을 증명합니다. 작년 저는 이기적인 행동이 장기적 생존의 확률을 향상시키지 않는다고 보여준 게임 이론 연구 결과에 대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미시건 대학의 연구자인 Christoph Adami과 Arend Hintze는 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이 훨씬 더 좋은 전략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Adami는 BBC에서 말했습니다. ”못된 짓을 하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당신에게 이점을 줍니다. 하지만 확실히 장기적이지는 못하죠. 당신은 시장에서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그가 진화적인 환경에서 생존하는 것에 대해서 설명하고는 있지만, 그의 조언은 기업인들과 관리인들에게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덜 양심적인 경쟁자보다는 

윤리적으로 건전한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할 겁니다.”


버진의 창업자는 ‘선행’의 요소를 강조하는 다른 회사들을 격려해왔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라이벌들이 참고하는 것이 좋을 만한 청사진을 펼쳐놓았습니다. “당신이 사람들에게 당신의 아이디어를 말할 때, 설명을 시작하기 좋은 방법은 당신의 모델과,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 위해 헌신하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비교하는 것일 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청사진을 보여 줄 성공적인 스토리들의 구체적인 예를 찾으세요. TOMS나 Ben & Jerry’s같은 회사들 말입니다. 일단 당신이 당신의 비즈니스 모델이 건전하다는 것을 확립하게 되면, 당신이 제공하는 것의 독특한 점들을 부각시키세요. 왜 당신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뛰어나고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 말입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은 당신만의 강렬함을 확립할 겁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덜 양심적인 경쟁자보다는 윤리적으로 건전한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할 겁니다. 퀄리티가 좋거나, 산업의 일반적 기준들을 넘어서기만 한다면 말입니다.

“만약 당신이 사람들과 세계를 더 좋게 만들기를 원한다는 것을 밝힐 때 듣는 사람들이 돌아보기 시작한다면, 이윤을 만들 뿐만이 아니라, 그들은 대개 그들의 선택의 더 큰 영향이 아니라, 단기적인 걱정을 할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안다면, 당신은 코앞에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필요가 생기겠죠.”


출처: http://www.virgin.com/entrepreneur/richard-branson-why-being-mean-wont-get-you-far-in-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