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직원들의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라 (15.02.02)


지구의 모든 개개인들은 백만달러짜리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성공 하지 못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들의 아이디어로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깨닫고, 우리는 <버진 스타트업>이란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그 회사는 영국의 기업가들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는데 필요한 자금, 자료, 그리고 조언을 돕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The Branson Centres of Entrepreneurship>과 <버진 유나이트>도 역시 남아프리카, 캐리비안, 그리고 전 세계의 기업가들을 돕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팀들은 싹트는 창업가들을 돕기 위해 멋진 일을 하지만, 그룹 내에서 사람들의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 넣는 일을 하는 것은 그 사업들만이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회사들에게 그들의 스탭들로부터 피드백을 얻고 가능한 훌륭한 아이디어는 실행하라고 격려합니다. 이러한 가장 최근의 사례는 혁신적이고 오픈마인드의 팀을 가진 <버진 트래인스>에서 나왔습니다.





지난 4월, Bethan Patfield는 어떡하면 <버진 트래인스>의 ‘여행가’ 상품들을 향상시킬 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지 질문을 맏았습니다. 최전방 멤버로써, Bethan은 Odette의 유명한 쉐프인 Bryn Williams가 정기 고객이 되었으며, Colwny Bay의 레스토랑을 열기 위해 런던으로부터 여행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Vicki Jone과 Holyhead의 팀의 도움으로 Bethan은 Bryn과 콜라보를 하여 북웨일스로 오가는 우리의 서비스에 메뉴 옵션들에 활기를 불어 넣자고 제안했습니다.





식품개발팀은 그것이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고 트위터를 통해 Bryn과 연락했습니다. 그 아이디어를 맘에 들어 한 Bryn은 Bethan과 팀원들을 만나기로 동의했습니다. 열정과 창의성이 그 만남에서 흘러 넘쳤고 Bryn이 합류했죠. 수많은 미팅과 시식회를 거친 후, (그 팀은 그것이 매우 힘든 일이라고 저에게 어필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우리 고객들에게 크게 히트한 맛있고 푸짐한 환상적인 식사 메뉴가 되었습니다. 기쁘게도, Bryn은 심지어 그 음식을 설명하는 데에 하루를 할애해 주었죠.





<버진 트랜인스>는 그들의 상품을 혁신하기 위해 스탭들에게 귀를 기울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1월에, 저는 멋진 혁신들을 생각해 낸 스타 멤버들을 놀려켜 주는 즐거움을 누렸습니다.


Manchester Piccadilly의 소매 리더인 Charles Johnson은 고객들이 더 쉽게 스탭들과 이야기할 수 있도록 예약사무실을 재배치하려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Preston의 트래인 매니저인 Darren Robinson은 기차 출발 시간에 평일 1등석 업그레이드권을 판매할 계획을 떠올렸고, 그것은 승객들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었으며, 공석을 줄이고, 돈 값을 하고 소비자의 만족을 높였습니다. Manchester Piccadilly의 트래인 매니저인 Anna Holly는 우리의 좌석 예약 다운로드 시스템을 다시 구상했고, 다운로드 성공률을 72%에서 90%로 끌어 올렸습니다. 또한 London Euston의 프리보딩팀 멤버인 Kay Hayes는 연약한 승객들을 더 일찍 승차하게 하는 똑똑한 혁신을 생각해냈죠.





이것들은 그저 버진이 우리 사람들의 독창성을 서포트하고 격려하는 몇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어떤 회사도 스탭의 의견이나 제안을 무시해서는 안 되며, 어떠한 스탭 멤버도 그들의 아이디어나 혁신을 침묵해선 안 됩니다. 아이디어가 크건 작건, 어처구니없건 뻔하건 관계없이, 언제나 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기회는 존재합니다.


여러분인 회사를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져본 적이 있나요? 그리고 그것이 현실화 되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그 이야기를 아래 코멘트를 통해 듣고 싶군요.


출처: http://www.virgin.com/richard-branson/listen-to-your-employees-ide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