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일찍 일어나는 이유 (14.10.02)



저는 타임지에서 ‘비즈니스의 세계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의 이점들에 대한 선전에 눈이 멀었다’고 주장하는 흥미로운 기사를 읽었습니다. 저는 물론 모든 사람이 아침형 인간은 아니며, 우리 모두 활동하기 위해 다른 양의 수면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제 경험은 매우 다릅니다.

저는 항상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었습니다. 긍정적인 관점이나 건강을 유지하는 것처럼 일찍 일어나는 것은 당신이 반드시 지속해야 하는 습관입니다. 50년이 넘는 제 비즈니스 경력에서 저는 만약 내가 일찍 일어난다면 내가 훨씬 더 많은 것을 하루에 그리고 결국에는 제 인생에서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수면은 바쁜 삶에서 매우 중요하며 저는 언제든 어디서든(특히나 비행을 할 때) 잘 수 있는 한 자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사업을 설립하는 것은 많은 책임감을 수반하고 내가 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는 접근 가능합니다. 일어나는 것과 그것에 일찍 다가가는 것은, 그것들을 감당해내고 내 하루를 효과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제가 세계 어디에 있던지, 저는 일상적으로 아침 5시경에 일어나려고 노력합니다. 일찍 일어남으로써, 저는 운동을 할 수 있고 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그것은 제가 사업에 착수하기 전에 훌륭한 마음가짐을 갖게 해줍니다.

작가 Sathnam Sanghera는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 것이 다른 이들과의 대화에 좋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세상이 로그온 하기 전, 그 고요한 시간이 뉴스들을 보거나 이메일들에 답장을 할 좋은 시간이라는 것을 압니다. 이 이른 시간들은 제가 하루를 상쾌함과 정돈된 명부를 가지고 시작할 기회를 줍니다.

그 기사가 주장한 것처럼 예리한 생각은 수면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뇌는 다른 방식들로 생산적이 될 수 있도록 조절되고 길러질 수 있습니다. 운동, 독서, 대화 그리고 긍정적인 전망은 또한 생각을 활동적이고 민첩하게 유지해 줄 수 있습니다. 열정은 집중을 유지해주는 또 다른 큰 요소입니다. 열정은 에너지를 낳고, 긴 시간과 어려운 결정을 수반하는 사업을 운영하는데에 필수적인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삶은 드레스 리허설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을 그것의 최대 역량으로 살아야 합니다. 저는 우리가 좋은 수면을 취했던 날들보다 우리가 힘차게 살았던 날들이 더 기억에 남는 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개인에게 가장 효율적인 것 또한 인정되어져야 합니다. (유연하게 일하는 것은 효과적으로 일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되는 것은 얼마나 당신이 열심히 일했는지를 알리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성공하도록 돕기 위해서, 당신의 역량 안에서 모든 것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그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시간에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면, 당신은 아마 일출을 즐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www.virgin.com/richard-branson/why-i-wake-up-ear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