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교육이 더 많은 기업가를 양성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이번 주 버진그룹의 창업자가 대학 시스템을 둘러보고, 젊은 사람들이 비즈니스를 준비할 수 있게 해줄 더 좋은 방법들을 제시했습니다.





저는 항상 대학교에 가고 싶었습니다. 제가 40대가 되었을 때, 저는 심지어 학교로 돌아가기 위해 몇 년을 쉴까도 고려했었죠. 제 아내는 학위를 따는 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며, 제가 버진의 일을 계속하며 공부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제게 말했습니다.” 라고 리처드 브랜슨이 최근 <스타온라인> 칼럼에서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젊은 기업가는 공부를 계속하는 것과 사업을 시작하는 것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이 두 가지는 공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사업에 대한 열망과 공부가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여기 버진그룹의 창업자가 더 많은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3 가지 교육 시스템 변화를 공개합니다.

 

1. 학생들에게 스타트업을 시작하도록 격려하라

 

대학교는 그들의 학업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시작하도록 학생들을 격려해야합니다. 특히나 비즈니스 과정에서, 교수들은 교실에서 기업가 정식을 길러줄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교는 누가 비즈니스를 시작했는지에 대한 안내를 제공해서, 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야합니다. 초창기 기업가들이 혼자 힘으로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2. 학위과정을 단축시켜라

 

학생 기업가들을 돕는 한 가지 방법은 학위 프로그램을 더 짧게 만드는 겁니다. 지금은 학위 과정이 너무 깁니다. 젊은 학생들에게 1학년 시기는 종종 그냥 낭비되므로, 3년 과정의 프로그램은 2년 안에 쉽게 완료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빚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그들이 사업을 시작하기에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학생 네트워킹의 중요성을 심어주라

 

대학이란 여러분이 항상 배울 수 있는 환경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듣게 되는 많은 과목들이 여러분의 사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을지라도, 여러분은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겁니다. 배움의 환경은 또한 학생들에게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아이디어들을 공유할 많은 기회들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매우 큰 이점입니다. 대학에서 형성된 회사와 평생 동안 지속된 우정의 사례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