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배를 채워주는 스타트업들 (14.10.03)



소규모 비즈니스와 스타트업들은 전세계적으로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있습니다. 영국에는 5백만개의 작은 기업들이 있으며 그것들은 1400만 명을 고용하고 영국 경제에 1조6000억 파운드를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스타트업들은 성장을 유발하고 우리들이 경제침체를 벗어나게 도와주는 연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기업활동의 급등의 중심에는 수천개의 파괴적인 식품 스타트업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Virgin 스타트업 Foodpreneur 축제(영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최고의 음식 스타트업을 축하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회)를 심사하는 것이 매우 기뻤습니다.

Zingology사의 슈퍼푸드로 채워진 건강트뤼풀부터, Sweetpea Pantry의 부모와 아이가 건강한 재료들에 대해서 즐거워하게 도와줄 수 있는 베이킹 키트까지, 결승에 올라가는 기준은 엄청나게 높았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심사원들은 Ella’s Kitchen의 설립자 Paul Lindley , ‘잘 먹는 기술’이라는 베스트셀러의 저자 Jasmine과 Melissa Hemsley, Guardian Cook의 편집자인 Mina Holland 그리고 유명 쉐프 Michela Chiappa였습니다.

결승진출자들이 그들의 가판에서 그들의 제품들을 선보이는 것을 보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무대 위에서 발표하는 것을 지켜보는 중에 저는 그들의 열정이 빛나는 것을 봤습니다. 사람들은 음식을 좋아했고 모든 결승 진출자들은 사람들이 그들의 제품과 사랑에 빠지도록 만들었습니다. 훌륭한 사업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순간을 전달하고, 그래서 그렇게나 많은 음식관련 스타트업들이 성공을 시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단순히 말하자면, 그들은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열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치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제품은 질이 높기 때문에 비즈니스 측면에서 도전할 기회가 있습니다.

저는 가장 멋진 새로운 식품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Asif Walli가 설립한 ‘The Duke of Delhi‘과 Ben Mason이 설립한 ’Proper Beans‘ 중 한 팀을 골라야 했습니다. ’Duke of Delhi‘사는 인도 시나몬 밀크 초콜릿이나 카다멈&바닐라 밀크 초콜렛 맛이 나는 특별한 Delhi 혼합물로 맛있는 초콜릿바를 만듭니다. 이 두 가지 맛과 문화의 결합은 그것의 컬러풀한 혼합과 그 훌륭한 맛에서 나타납니다.

하지만 제가 약자를 좋아한다는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지요. 그래서 켄티쉬 사이더, 소세지, 사과 그리고 호박과 붉은 양파의 맛이 나는 고급 구운 콩을 가지고 시장의 거인인 Heinz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가져오려는 Proper Beans사가 제 마음을 샀습니다. 관중들과 트위터의 사람들도 저와 같이 느꼈기 때문이지요.

그날의 다른 수상자들은 가장 맛있는 스타트업 상을 받은 Killer Tomato, 최고의 건강 음식 비즈니스 상의 Sweet Virtues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상의 Sweetpea Pantry이었습니다.

최근 푸드트럭, 팝업 식당 그리고 슈퍼마켓 선발에 나타나고 있는 독립적인 제품들의 폭발적 증가는 식품 비즈니스가 새로움을 받아들이고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Virgin에서 보고 싶은 것입니다. 이것이 다른 이들이 스타트업에 도전하고 더 많은 산업이 새로움을 받아들이도록 하는 데에 영감을 주기를 바래봅시다.



출처:http://www.virgin.com/richard-branson/start-ups-fuelling-economies-and-filling-stomac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