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여행 비용 장벽 부수기 (14.10.01)



역사상 가장 저렴한 화성으로의 미션을 성취했다는 소식에 대해, MOM 미션 통제부에서 열심히 일하는 남성, 여성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번 주 초에, MOM(the Mars Orbiter Mission)이라고 혹은 망갈리안으로고도 멋지게 불리는 우주선이 성공적으로 화성의 안정궤도에 들어갔습니다. MOM은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첫 번째 방문자들에게 호락호락하지 않았던 붉은 행성(화성)으로의 인도의 첫 번째 미션입니다.

우리는 우주로의 접근을 대중화 시킬 세계 첫 번째의 상업 우주선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제가 MOM에 대해서 찾은 재미난 점은 그것이 전에 없었던 가장 저렴한 화성 미션이라는 점입니다.

그 가격은 450크로르(약 한화 787억)로 널리 보고되어 있는데, 그것은 다른 이들이 지적한대로, 영화 그래비티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돈보다도 상당히 적은 비용입니다. 아마 그 미션에 필요한 다른 모든 요소들을 포함한다면 총 비용은 사실 조금 더 높은 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그것은 여전히 다른 화성 우주비행선들보다 5배 혹은 10배 더 저렴합니다.

가격장벽을 부수는 것은 LauncherOne에 힘입어 Virgin Galactic가 사람뿐만 아니라 인공위성에 관해 목표하는 바입니다. 머그 찻잔 정도 사이즈의 더 작고 더 저렴한 인공위성들은 우주로 가서 우리에게 중요한 데이터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열린 기후 주간으로부터 돌아온 직후, 저는 날씨 예측, 재해 방지, 그리고 기후 변화 패턴들을 위한 더 나은 데이터에 대한 가능성을 상상하고 있습니다.

우주에 관해서라면, “철저하게 더 저렴한 것”은 “철저하게 변형적인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MOM의 성공적인 화성 도착은 엄청나게 중요한 변화의 또 다른 신호입니다.



출처: http://www.virgin.com/richard-branson/breaking-down-space-travel-price-w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