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직원을 유지하는 법 (15.04.29)


수많은 다른 산업 분야에 걸쳐 수백 개의 <버진>의 회사를 런칭하며 우리는 너무 많은 귀중한 교훈들을 배웠습니다. 그 중에서 산업 분야에 상관없이 항상 진리인 것은, 회사가 성공하는 최고의 방법은 직원들에게 귀 기울이는 것입니다.





돈을 벌거나 승진하는 것은 더 이상 성공적인 커리어에서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오늘 날, 성공의 가장 큰 지표 중의 하나는 목적입니다. 그리고 목적이 가장 중요한 세상에서는, 사람들이 경청되어 지고 그들의 의견이 귀중하게 여겨지기를 바라는 것이 너무나 자연스럽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좌절을 하며 그들의 직장을 떠나고 있습니다. 만약 그들의 아이디어를 들어주지 않거나 그들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그들은 다른 곳으로 이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용자들은 종종 이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그들이 그 역할에 적합한 사람이 아니었다는 핑계를 대죠. 제 생각에 이건 게으른 사고방식입니다.





저는 최근에 블로그에 왜 모든 회사와 리더가 그들 직원의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저는 직원들에게 그들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기회를 주는 회사가 직원에게 목적의식을 부여할 뿐만이 아니라 회사가 성공할 더 좋은 기회를 준다고 설명했었습니다. 이건 서로 윈윈 전략입니다. 누가 압니까? 하나의 제안이 백만 달러 가치의 아이디어가 될지!


버진에서 우리는 모든 계열사들에게 직원으로부터 피드백을 듣고 가능하다면 훌륭한 아이디어는 실행하라고 격려합니다. <버진 트래인>과 <버진 머니>는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경청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결과적으로 혁신과 직원 유지에 있어서 자랑스러운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멋지게도, 20년 전에 <버진 머니>를 런칭했던 사람들의 4분의 1이 아직까지도 우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우리 직원들을 지원하고 격려함으로써 우리는 직원들의 웰빙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직원들이 가치 있다고 느끼고 번성할 수 있는 열린 근무환경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직원들이 떠난다면, 그들은 종종 우리 <버진>계열사의 그룹 내에서 이동을 하거나 결국에는 우리 회사에 다시 합류를 합니다.


직장에서의 좌절은 잠시 동안의 것이어야 합니다. 경청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 회사는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훌륭한 사람들을 유지할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제가 전달하고자하는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직원들을 잘 돌보면, 그들이 당신의 비즈니스를 잘 돌볼 겁니다.”


출처: http://www.virgin.com/richard-branson/how-to-keep-your-best-sta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