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브랜슨: 비즈니스에 있어서 열정의 중요성


열정은 사업 시작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동기부여제입니다. 그리고 아이디어가 성공할 지 못할지를 예상하게 해주는 가장 큰 지표죠.





“당신이 ‘아하!’하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는, 집중하세요. 그 아이디어가 어쩌면 당신이 시장의 갭을 발견하게 도와주거나, 혹은 산업을 뒤흔들 수도 있습니다.” 리처드 브랜슨이 최근의 Daily Monitor 블로그에서 말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고 버진의 창업자가 인정합니다. 대신에 그는 그 아이디어가 변화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라고 제안합니다.


“만약 당신이 열정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면, 대신에 그 아이디어를 어떻게 하면 당신을 흥분시키는 분야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를 생각해보세요. 다른 관점에서 당신의 아이디어를 살펴보세요. 그러면 당신은 그 결과에 놀랄지도 모릅니다.”


1995년에 시작한 <버진 머니>가 그 조언의 정확한 본보기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 팀은 은행에서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일에 큰 기회를 보았습니다. 비록 제가 은행일에 열정이 없었지만, 고객 서비스는 저의 흥미를 끌었죠. 사실 고객 서비스가 버진의 기업정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우리가 은행업계를 뒤흔들기 위해 착수한 것은 바로 그 고객 서비스에 대한 버진의 열정이었습니다. 이윤창출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서비스에 대한 열정을, 그것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한 산업에 스며들게 하는 것’이 목표였죠.


2008-2009년 재정위기 후, 은행에 가해진 압력은 그들이 고객이 번성하고 재정문제에 대해 더 좋은 교육을 받도록 도와줬습니다. 은행들은 긍정적인 재정적, 사회적 결과를 전달할 필요가 있었고, 엄격한 가치들을 지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것인 우리가 은행에 뛰어든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우리는 그냥 재정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은행을 접근용이하고 이해하기 쉬운 곳으로 만들고자하는 열정이 있었던거죠.”



당신이 무언가에 대한 믿음을 가질 때, 확신의 힘이 다른 사람들의 관심에 불꽃을 일게 하고, 그들이 당신의 목표를 돕게 도와줄 동기를 부여할 겁니다.



하지만 브랜슨은 열정이 리더에게 있어서 정말로 중요하고, 버진의 성공 중심에 있던 것이 바로 그러한 리더들이라고 지적합니다. “당신이 회사를 시작하고 직원들이 미래에 대한 당신의 비전에 믿음을 갖도록 하기 위해 당신은 직원들에게 영감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무언가에 대한 믿음을 가질 때, 확신의 힘이 다른 사람들의 관심에 불꽃을 일게 하고, 그들이 당신의 목표를 돕게 도와줄 동기를 부여할 겁니다. 이것은 성공에 있어 필수입니다.”


결국 당신이 열정적이지 않은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리처드 브랜슨의 조언이란 무엇일까요? “그 ‘아하!’하는 순간으로 돌아가서 무엇이 당신으로 하여금 그 방향으로 생각을 이끌었는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세요. 당신의 아이디어 뒤에 숨어있는 열정이 당신이 정말로 관심 있는 사업이나 산업으로 이끌어 줄 겁니다.”


출처: http://www.virgin.com/entrepreneur/richard-branson-the-importance-of-passion-in-business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