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이지 않은 시작을 극복하는 법 (16.02.17)

 

영국 리버풀의 Leah Phillips #challengerichard에 트위터를 남겼습니다. “어떻게 성공적이지 않은 시작을 극복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그래서 제가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역경들은 제 인생에 끊긴 적이 없습니다. 얼마나 많은 실수를 했는지 그 숫자를 여러분들게 말씀드릴 수 없을 정도죠. 저는 실패하고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또 실패했죠. 근데 저 혼자만 그런 것은 아닙니다. 모든 이들이 실패하죠. 이 사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구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사실, 저는 완벽해지고 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완벽하지 않음이 그 사람의 특성을 형성하고 우리로 하여금 인생에서 발생하는 일들에 대한 회복력을 갖추게 해주죠.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끝장으로 봅니다. 특히나 처음 시작을 할 때는 더욱 그렇죠. 이것은 가장 큰 실수입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울퉁불퉁하고, 깊은 틈과 갈림길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그러한 점들을 물러서라는 경계망이 아니라 장애물정도로 보는 것입니다. 장애물들. 그 장애물들을 돌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나면, 여러분 미래에 있을 유사한 상황을 더욱 잘 처리하게 될 것입니다.

 




운전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방지턱이 다가올 때 속도를 낮춰야 한다는 것을 모를지도 모르죠. 그 사람은 속도를 낮추는 대신 멈춰서거나, 이미 운전하고 있던 속도로 방지턱에 부딪히게 될 거고, 차를 망가뜨릴 겁니다. 어찌됐건 그 사람은 그 즉시 더 좋을 방법을 깨닫게 될 겁니다. 이러한 점에서 본다면, 모든 역경은 귀중한 교훈을 배울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일을 시작할 때의 실수처럼 성공적이지 않은 시작에 대한 제 조언은 자신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툴툴 털고, 자신을 비난하지 말고,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를 파악하라는 겁니다. 그리고 당신의 경험으로부터 배우세요.

 

그리고 그 실수가 당신을 쩔쩔매게 하지도 마세요. 여러분이 실수를 할 때, 그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세요. 40년이 넘는 비즈니스 경력에서 저는 제가 힘들 때 종종 제 가족에게 다가갔습니다. 놀신선한 눈과 귀가 놀라울 정도로 당신이 역경을 이기고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실패는 종종 위장을 하고 있는 축복입니다. 이런 말도 있지 않습니까? “잔잔한 바다는 뛰어난 뱃사공을 만들지 못한다.”


출처: https://www.virgin.com/richard-branson/how-overcome-unsuccessful-start